나는 어도비(Adobe)에서 기존에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 등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앱 플랜을 이용하고 있었다.
코로나 19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 어도비에서 무료로 2개월을 지원해 준다고 한다. 그래서 지원을 받기 위해 도전했으나 약간의 난항(?)을 겪었는데 이에 대한 정보가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함께 포스팅해 본다.
우선 기본적인 진행 방법을 먼저 설명하자면
먼저 www.adobe.com/kr 어도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 준다.
그리고 지원 탭에서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그리고 챗봇에게 먼저 코로나 혹은 COVID19 관련 지원을 받고 싶다고 채팅을 하면 상담원을 연결해 준다. (시간이 좀 걸린다)
여기까지가 별 문제없을 때의 이야기이고...ㅜ 이제 내가 겪었던 문제에 대해 글로 설명하겠다
(상담창을 한번 닫았더니 당시 채팅이 날아가버렸다..)
제일 처음 내가 채팅을 시도했을 때는 주말 밤이었고 시간 때문에 한국 서비스센터가 안되어서 미국 서비스센터에 먼저 채팅을 걸었다. 하지만 30여분을 기다려도 상담원 연결이 되지 않아서 실패... 그래서 월요일에 다시 채팅을 시도했는데 이전 이력이 남아서 다시 미국 서비스 센터로 연결되었다... 그래서 부족한 영어로 지원을 요청했으나 Adobe direct에서 직접 구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원해 줄 수 없다. 지원을 원한다면 결재를 취소하고 다시 결제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아니 내가 무슨 업체를 끼고 결제한 거도 아니고 어도비에서 결제해서 매해 쌩돈을 내고 있었는데 대체 무슨 이야기란 말인가... 넘나 억울한 나머지 영어로 나는 분명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결제했다. 아니면 한국 어도비에서 결제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인가 물어보았다.
그랬더니 내가 어도비에 가입했던 당시에는 한국에서 Adobe direct를 서비스하고 있지 않았지만 지금은 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결제하란다;;; 그때는 뭔가 하청업체를 통해 한국에 서비스하고 있었던 것일까... 아무튼 결제 취소도 직접 할 수 없고 채팅으로만 할 수 있더라.. 그래서 2개월 무료 서비스받으려고 자동결제를 취소했다가 다시 결제하는 그런 일이 나에게 있었다....
그리고 취소하려고 대시 채팅 걸었을 때는 한국 고객센터에 연결됐는데 한국 상담원분은 왜 취소해야 하는지는 안 알려주고 그냥 취소 후 결제해야 한다고만 하더라...;;;
아무튼 나 같은 사람들이 또 있을까 봐 혹시나 해서 포스팅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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