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FXIV 파이널판타지 14/파판14 트리플 트라이어드 일지

[트리플 트라이어드 일지 1] 트리플 트라이어드 올클 도전 시작! /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 목록 공략|파이널판타지 14

by 우주늘보 2021. 5. 26.
728x90
반응형

오늘 파이널판타지14 글로벌 서버 5.55 소식이 떴는데 이 탈것이 내 맘을 사로잡았다.... 

해당 탈것은 1~312번의 카드를 다 모으면 얻을 수 있는 업적 보상이라고 한다!

일단 한섭(5.4)을 기점으로 296번까지 있다. (+Ex14개)

 

콜렉터 기질이 있는 나는 평소에 그래도 길가다가 몇번씩 트리플 트라이어드 경기를 해서 야금야금 모으고 있었는데

이런 업적보상을 보면 안할수가 없잖아....ㅜㅜㅜㅜㅜ

 

115/310 인 현 상황

 

 

그래서 얼른 로그인해서 현재 상태 확인!! 은 살짝 더 모으다가 찍은 사진...ㅋㅋㅋ

아직 한섭에는 310장의 카드만 존재하는데 이걸 모으다 보면 5.55가 올듯하다.

아직 자세히는 안봤지만 

 

공략 사이트는

https://arrtripletriad.com/en/cards

 

Cards @ ARR: Triple Triad - Final Fantasy XIV

 

arrtripletriad.com

여기를 이용중!

 

35프로로 시작!

자세히는 안봤지만 난이도 높은 카드들은 대회1등하고 이런거도 있었던거같아서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일단 도전!

 

 

일단 오늘은 골드소서에서 파는 트라이어드팩을 위주로 채우려고 골드소서로 갔다.

골드소서 5.0, 6.4

해당 위치에 카드교환원이 있는데 이 npc가 트라이어드팩과 각종 카드들 낱장을 mgp로 판매하고있다.

(또한 중복 카드들을 mgp로 매입해주는 npc이기도 하다.)

 

위에 소개했던 공략 사이트로 가서 이렇게 눌러서 보면 내가 갖고있지 않은 카드중에서 트라이어드팩으로 얻을 수 있는 카드들이 나온다.

여기서 리스트를 보고 일단 트라이어드 팩으로만 얻을 수 있는 카드들을 노리고 팩들을 구매했다.

 

내가 해보니 카드팩 구매를 제일 먼저 하는게 맞는 방법인거같은게 카드팩으로만 얻을수 있는 카드들이 있고 그걸 얻기 위해서 카드를 까다보면 던전이나 필드에서 트리플트라이어드 경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카드들도 미리 얻어지기 때문에 나중에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2021.05.30 수정)

올클을 목표로 하는 유저는 카드팩 구매보다 공식 토너먼트를 제일 먼저 공략하여 피닉스부터 따두기를 권장한다!!!

그 이유는 아래의 글에 설명해두었다..ㅜㅜ

>공식 토너먼트 관련글 보러가기<

 

[트리플 트라이어드 일지7] 296번 피닉스 카드를 얻기 위해 트리플 트라이어드 공식 토너먼트를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를 올클하겠다는 마음을 먹을때 내가 어렴풋하게 두려워했던 카드가 있었다. 뭔가 그때 당시 기억에 의하면 카드대회에서 1등을 해야 얻을 수 있는 카드가 있었기 때문

space-sloth.tistory.com

 

ㅜㅜㅜㅜ
나를 애먹인 2.05%의 아르케오타니아....
수많은 중복 카드들....

 

마지막 페이지의 Ex 카드들은 업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해서 그 카드들을 제외하고 카드팩으로만 얻을 수 있는 카드들을 다 얻은 결과!

115개 에서 139개가 되었다! 

그리고 내 엠지피는 바닥을 보이고있다...ㅋㅋㅋㅋㅋ

 

대결하기 귀찮을거같아서 미스라이트 트라이어드팩도 몇개 질렀는데 (개당 무려 8000mgp...ㅎㄷㄷ) 하필이면 몇개없는 중복이 많이 나와서 추가 출혈이 있었다..ㅜㅜㅜ

 

 

35% -> 42%

앞으로 187장 남았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앞으로는 mgp 쌓이면 Ex 골드 트라이어드 팩에서만 나오는 이친구들을 위해 야금야금 구매해봐야지...

 

다른 트리플트라이어드 일지 보기

목록보기: 트리플트라이어드 일지

다음화: 22번, 80번, 126번, 130번, 153번 획득

반응형

댓글